<평창 프라이드하우스>가 성적소수자 차별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제보하기

2018 평창 프라이드하우스 일정

2018 프라이드하우스 평창을 페북에서 실시간으로 만나보세요!

일정보기

성소수자 미디어 가이드라인

가이드라인

title_main07.png

 

3.jpg

 

 

 

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등 성적소수자 선수들과 코치, 그들의 가족 및 친구와 지지자들을 위한 공간인 프라이드하우스는 스포츠 내에서 성적소수자의 동등한 권리를 보장받기 위해 2010년 캐나다 벤쿠버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시작으로 국제 스포츠 대회가 있는 도시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2014년 제22회 소치 동계올림픽과 제11회 소치 동계패럴림픽에서는 러시아 정부의 반동성애법(이성애 외의 성적지향은 비전통적인 것으로 규정하고 청소년에게 홍보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의 시행으로 프라이드하우스의 개최가 무산되었습니다.

이에 국제적인 비난이 이어졌고, 미국, 독일, 프랑스 등 많은 국가의 정상 및 장관들이 러시아가 제정한 법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올림픽 개막식에 불참하였습니다.

또한 프라이드하우스 인터내셔널(Pride House International)은 러시아 정부에 항의하며 호주에서 7만명이 동시에 손을 잡는 장관을 만들어냈고, 소치의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같은 성별의 사람끼리 맞잡은 손을 찍어 올리는 캠페인(Same-sex Hand-Holding Initiative)을 진행했습니다. http://holdhandsinsochi.tumblr.com/

그리고 2018년 2월, 평창에서는 제23회 동계올림픽과 제12회 동계패럴림픽이 개최됩니다.

프라이드하우스를 금지했던 러시아 다음으로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인만큼 대한민국의 평창에서 프라이드하우스가 열릴 것인지에 대해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LOGIN

SEARCH

MENU NAVIGATION